빌런의나라 구원희와 배세린은 청춘들의 일상과 짝사랑을 드러내는 감초같은 인물들입니다. 각기 전혀 다른 매력을 가지고 송강, 서영훈과 함께 4각관계에 빠지게 되는데요. 각각의 등장인물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빌런의나라 구원희

1) 배우 최예나
빌런의나라 최예나 배우는 본래 아이돌로 더 유명합니다.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듀스48에서 최종 12인에 선발되어 그룹 아이즈원으로 데뷔했었죠. 그리고 그룹 활동이 끝난 후에도 솔로가수 활동을 이어가면서 ‘Smiley’, ‘네모네모’ 등의 음원을 히트시켰습니다.
최예나가 연기에 도전하기 시작한 것은 오래되지 않았는데요. 2021년 웹드라마 소녀의세계2의 오나리 역을 시작으로, 2025년 빌런의나라가 두번째 작품이자 첫 공중파 데뷔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돌 출신이다 보니, 드라마 홍보에도 적극 활용되고 있는 모습인데요. KBS 공식 SNS에는 빌런의나라 배우들이 다함께 최예나의 네모네모 춤을 추는 영상이 있습니다. 또한, 메이킹 영상에서는 배우 오나라가 사충(사랑으로 충전)의 대사에서 네모네모 손동작을 애드리브로 하는 모습도 인상적이 었습니다.
2) 구원희 캐릭터 소개
- 직업 : 고등학생
- 꿈 : 콘트라베이스 연주자
- 과거 : 부유한 집안
- 현재 : 집이 풍비박산하고 오나라 집에 얹혀사는 신세
- 성격 : 침착함, 따뜻함

구원희는 주인공 오나라의 집에 얹혀사는 객식구 역할을 합니다. 시트콤에서는 객식구 꼭 필요한 존재죠. 구원희는 한 때 부유한 집안에서 콘트라베이스를 연주하는 고등학생이었으나, 부모님이 큰 빚을 지고 도망가면서 생계형 알바를 구하는 신세가 됩니다. 당시 오나라의 아랫집에 살고 있었는데, 비상계단을 통해 몰래 음식을 훔쳐먹다가 결국에는 걸리게 되고, 구원희의 상황이 안타까웠던 오나라가 집 안 식구로 임시적으로 받아주게 된 것이죠.

구원희는 용돈을 벌기 위해 서영훈의 연애 코치를 하기로 결심합니다. 서영훈이 배세린과 잘되도록 이어주는 역할을 하지만, 왠지 모르게… 구원희는 서영훈이 마음에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하필 배세린은 구원희와 콘트라베이스 라이벌이자 원수… 서영훈과 잘 되게 이어주는게 맞을지 갈등하게 되죠.
2. 빌런의나라 배세린

1) 배우 김단아
빌런의나라 배세린 역은 배우 김단아가 맡았습니다. 김단아에 대한 정보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데요. 2001년생의 신예 배우로, 이번 드라마가 첫 데뷔인 것으로 보입니다. 중앙대 연극학과를 출신으로, 소속사도 아직 없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연기를 잘하셔서 전혀 신인처럼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2) 배세린 캐릭터 소개
- 직업 : 고등학생
- 꿈 : 콘트라베이스 연주자 (구원희의 라이벌)
- 특징 : 학교 얼짱. 서영훈의 짝사랑을 받음
- 성격 : 까칠한 여우. 질투를 잘 느낌
배세린은 학교에서 인기가 많은 여신으로 등장합니다. 그래서 서영훈의 짝사랑을 받고 있죠. 처음에는 서영훈의 노력에 무관심하다가, 라이벌 구원희와 서영훈의 묘한 기류에 질투심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하필 송강이 구원희를 짝사랑하게 되면서, 이 4명은 사각관계에 놓이게 됩니다.

3. 구원희 vs 배세린 관련 영상
이 두 라이벌의 모습은 드라마 전반적으로 계속 나오게 되는데요. 초반부에 피구로 싸우는 영상을 아래에 남기겠습니다.